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리뷰/넷플릭스 리뷰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명대사로 가득 찬 인생 영화

by 포티덕 2021. 5. 13.
728x90
반응형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의 '인생 영화'는 무엇인가요? 제 경우,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도 인생 영화 중 하나입니다. 예전에 영화관에서 봤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넷플릭스를 통해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역시 명작은 두고두고 봐도 전혀 질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는 많은 분들이 잘 아시는 것처럼, 배우 겸 감독인 벤 스틸러의 작품이죠. 어느 순간부터 벤 스틸러는 인간의 내면에 대한 이야기와 그를 통한 성장, 변화에 대한 메세지를 던집니다. 이 영화 또한 비슷한 맥락으로 다가오지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 출처 : 네이버 영화

 

상상하는 것을 좋아하는 소심한 직장인 월터 미티는 행동보다는 생각하는 것만 좋아합니다. 상상 속에서 월터는 최고의 영웅이자 로맨틱 가이지요. 그러나 현실 속의 월터는 회사의 부당한 대우에도 목소리를 못 내고, 짝사랑하는 셰릴 앞에서도 쭈뼛대는 그야말로 찌질이입니다. 

 

월터의 직업은 잡지사의 사진 인화사인데요. 잡지의 마지막 호에 실릴 사진 필름이 도난되어 작가인 숀의 행방을 찾아 익사이팅한 모험을 하게 됩니다. 그린란드의 바다 한 가운데에서 상어와 사투를 벌이고, 아름다운 아이슬란드에서 스케이트 보드로 로드 무비를 찍게 되지요. 

 

그렇게 천신만고 끝에 숀을 만난 월터는, 숀이 예전에 이미 자신에게 사진 파일이 들어있는 지갑을 선물로 준 것을 알게 됩니다. 자신에게 필요없던 물건이라 지갑을 버렸던 월터, 다행히도 어머니가 지갑을 챙겼고, 월터는 무사히 마지막 잡지를 인화하게 됩니다. 

 

이후 경영난으로 인해 회사에서 해고된 월터는 예전 같았으면 부질없는 상상과 우울함 속에서 하루를 보냈겠지만, 이미 엄청난 모험을 겪고 돌아 온 월터는 예전과 달랐습니다. 그는 적극적이고 유쾌하게 자신의 삶을 즐깁니다. 또한 짝사랑하던 셰릴에게도 조심스럽게 마음을 전하죠. 

 

영화의 마지막, 월터와 셰릴은 길거리 가판대에서 잡지의 마지막 호를 발견합니다. 월터가 그토록 찾았던 잡지의 마지막 사진은 바로 월터 자신이었습니다. 십수년 동안 숀의 사진 인화를 담당했던 월터에게, 숀이 주는 마지막 선물이었던 것이죠. 그렇게 영화는 끝납니다.

 

흔히 저같은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하는 행위가 바로 상상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더 나은 삶에 대한 욕망과 현재에 대한 불만족이 크다는 것이겠지요. 월터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행동보다는 상상하는 것만 좋아했죠. 생사를 넘나든 모험을 통해 월터는 조금씩 변합니다. 그리고 깨닫습니다.

 

상상만으로는 아무것도 바꿀 수 없다는 것을요. 삶을 바꾸고 싶다면, 일단 긍정적인 마음으로 행동하라는 것을요. 이 영화가 주는 첫 번째 메세지입니다.

 

또한 영화는 치열하게 삶을 사는 도중, '찰나의 여유'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특히 눈 덮인 흰산에서 월터와 숀이 나누던 장면은 극적이었습니다. 아름다운 순간이 있다면 그 순간 속에서 머물며 오랫동안 음미할 것을 이야기 하지요. '기계적 인증'이 유행이 되어버린 요즘, 한번 즈음은 생각해 볼 만한 메세지입니다.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명대사는? / 출처 : 네이버 영화

 

마지막으로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의 명대사에 대해서 알아보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영화는 작품 곳곳에 우리에게 감동과 가르침을 주는 대사들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 영화를 인생 영화로 꼽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직 영화를 보지 않으신 분이 있다면 꼭 한 번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명대사 모음

 

1. 인생이라는 것은 용기를 내서, 미지의 세계로 들어가는 거에요 (셰릴)

 

2. 아름다운 순간을 보면 카메라로 방해하고 싶지 않아요. 그저 그 순간 속에 머물고 싶어요 (숀)

 

3. 아름다운 것들은 관심을 바라지 않아요 (숀)

 

4. 세상을 보고, 무수한 장애물을 넘어 벽을 허물고 더 가까이 다가가서 서로를 알아가고 느끼는 것, 그것이 인생의 목적입니다 (월터)

 

5. 우린 다 어른이야. 걱정할 것 없어 (월터의 어머니)

 

6. 유령 표범처럼 아름다운 것, 월터 미티 (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