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리뷰/영화 드라마 이야기

원더우먼 조연주 vs 강미나, 이하늬의 통쾌한 연기

by 포티덕 2021. 10. 4.
728x90
반응형

SBS 금토 드라마 원더우먼은 '국내 최고의 청량미 넘치는 배우' 이하늬의 원맨쇼로 점점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극 중에서 이하늬는 도플갱어인 조연주와 강미나, 1인 2역의 연기를 하고 있는데요. 외모는 판박이지만, 전혀 다른 캐릭터를 연기하는 그녀는 이번에도 역시 '이하늬 특유의 타격감 넘치는' 통쾌한 연기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SBS 원더우먼의 조연주, 강미나와 그들을 연기한 이하늬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SBS 드라마 원더우먼 / 출처 : SBS

 

이하늬는 그동안 다양한 작품에서 쾌활함과 진중함 등을 보여주었지만 아마도 대중에게 가장 널리 인식된 것은 드라마 열혈사제와 영화 극한직업일 것입니다. 이번 드라마 원더우먼에서도 조연주 역을 맡아 당시와 비슷한, 아니 좀 더 업그레이드된 시원한 연기를 느낄 수 있지요. 

 

 

이하늬는 극중에서 주인공인 비리로 얼룩진 서울 지방 검사 조연주를 연기하는데요. 또한 동시에 국내 굴지의 재벌가인 한주 그룹의 며느리 강미나도 연기합니다. 재미난 것은 앞서 말한 것처럼 원더우먼 조연주와 강미나 캐릭터가 전혀 다른 성격의 인물이라는 것입니다. 

 

원더우먼 조연주 / 출처 : SBS

 

먼저 원더우먼 조연주 캐릭터는 서울 중앙지검 형사 3부에 소속된 검찰 공무원입니다. 그러나 유명한 조직 폭력배 행동대장의 딸인 설정입니다. 조연주는 지금은 어떠한 사건으로 복역 중인 서평파 행동대장의 외동딸인데,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사법고시를 패스한 인생 역전의 주인공입니다. 나라의 녹을 먹는 검사지만, 아쉽게도 그녀는 정의 따위에는 관심이 없고 그저 스폰을 받고 라인을 잘 타 승진하려는 야망을 가진 인물입니다. 

 

 

조연주는 자신을 이끌어줄 거라 생각하는 차장 검사 라인을 타기 위해, 그가 놓친 사건의 범인을 몰래 뒤쫓고 있었는데요. 그 과정에서 놀랍게도 자신의 도플갱어를 보게 됩니다. 바로 강미나였죠. 놀라움도 잠시, 조연주는 갑자기 나타난 차량에 치이게 되고, 그렇게 정신을 잃습니다. 아마도 강미나를 노린 누군가의 사주를 받은 괴한들이 조연주를 강미나로 오해하고 범죄를 저지른 것이었죠.

 

가까스로 병원에서 깨어난 조연주. 처음에는 아무 것도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국내 대표 재벌 그룹인 한주그룹의 며느리가 되어 있었고, 친정은 역시 재벌 그룹인 유민 그룹이었습니다. 자고 나니 한 순간에 국내 최고의 부자가 된 것이었죠. 그러나 혼외자의 자식이었던 강미나의 속 사정으로 인해 조연주는 시댁, 친정 양 쪽에서 모두 구박받는 천덕꾸러기였습니다.

 

원더우먼 조연주 / 출처 : SBS

 

이런 것이 기억나지 않는 조연주는 평소 그녀의 성격대로 '호탕한' 모습이 마구 튀어나옵니다. 그런 조연주를 보고 주위 사람들은 경악하지요. 이렇듯 원더우먼의 조연주 캐릭터는 과거 우리가 열혈사제와 극한직업에서 경험한 이하늬의 매력을 십분 느낄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그런 조연주를 돕는 인물로 과거 강미나의 첫 사랑이었던 한승욱(이상윤)이 등장하는데요. 한승욱 역시 한주 그룹의 사람이지만, 어려서 작은 아버지에게 기업의 경영권을 뺏기고 미국으로 도망쳤다가 다시 한국에 돌아온 인물입니다. 그는 아버지의 죽음에 작은 아버지의 음모가 있다는 것을 눈치채고 복수를 하고 다시 그룹을 되찾기 위해 되돌아 온 것이죠. 그런 한승욱 앞에, 과거 첫사랑이자, 정략결혼으로 인해 이제는 사촌동생의 아내가 된 강미나, 아니 조연주가 있는 것입니다. 

 

원더우먼 강미나 / 출처 : SBS

 

원더우먼 강미나는 조연주와는 전혀 다른 성향의 인물로 혼외자의 자식인 탓에, 어려서부터 구박을 받으면서 자랐습니다. 한주 그룹 한성운과의 정략 결혼 이후, 본인이 혼외자의 자식임이 알려지자 친정 뿐 아니라 시댁에서도 큰 멸시를 받으며 살아옵니다. 그러다가 어느 날 강미나는 감쪽같이 사라졌고, 그 자리엔 조연주가 있습니다. 과연 강미나는 어디로 간 것일까요. 

 

아직 극의 초-중반부인 드라마 원더우먼은 이렇듯 전혀 다른 성격과 배경을 가진 두 도플갱어 조연주와 강미나가 기억을 되찾고, 한주 그룹의 경영권을 둘러싼 과거의 비밀을 밝혀내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이하늬의 시원하고 통쾌한 연기가 빛을 발하고 있지요. 이하늬 배우가 대단하다고 느낀 것이, 전혀 다른 성격의 인물을 연기하는 것이 어려운 일임에도 불구하고 탁월한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더우먼 이하늬 / 출처 : SBS

 

앞으로 원더우먼의 도플갱어 강미나와 조연주가 극 중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과거 한승욱의 자리를 빼앗은 현재의 한주 그룹 사람들, 특히 한주 그룹의 장녀 한성혜와는 어떤 대척점에서 불꽃튀는 대결을 벌일 지도 궁금하네요. 지금까지 SBS 드라마 원더우먼 조연주, 강미나와 이를 연기한 이하늬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