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정보/유용한 정보들

ncorenc30, 앱코 노트북 쿨러 가성비 최고

by 포티덕 2021. 5. 10.
728x90
반응형

작년부터 이어진 코로나로 재택근무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노트북의 사용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회사의 노트북이 제가 가진 개인 노트북에 비해 성능이 조금 안 좋은 관계로, 업무를 하는데 어려움이 종종 있었습니다.

 

무거운 엑셀 파일을 몇 번 돌리다보면, 노트북 자체에서 엄청난 열이 느껴졌지요. 열을 식히는데 팬이 돌아가게 되니, 이 팬 돌아가는 소리도 신경이 쓰였습니다. 회사에 있었을 땐 몰랐던 것들이 재택 근무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눈에 띄게 되더군요. 어쩔 수 없이, 노트북 쿨러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노트북 쿨러 제품들을 서칭하다가, 결국 제가 구매하게 된 것은 앱코 브랜드의 노트북 쿨러입니다. 모델명은 Ncorenc30 모델이구요. 사용하면서 굉장히 만족감을 느낀 만큼, 이에 대한 솔직한 평이 담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포장 상태는 준수하였습니다. 인터넷에서 제품을 사다보면, 가끔 성의없게 포장이 된 경우도 있었는데, 앱코 제품의 경우 나름 신경을 쓴 기색이 보였습니다. 

 

앱코 노트북쿨러 박스 전면부

 

앱코 노트북쿨러 박스 후면부

 

이 제품은 4개의 팬이 있어서, 노트북의 발열을 잡아준다고 합니다. 무개는 700g으로 다소 무겁다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어차피 이동용이 아니라고 생각하니 크게 신경은 쓰이지 않았습니다. USB를 연결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제품이며, 바닥면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도 있습니다.

 

앱코 노트북쿨러 Ncorenc30 제품은 노트북 쿨러와 받침대의 역할을 동시에 한다는 점입니다.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 업무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거북목이 되기 쉬운데, 이럴 때 받침대가 있으면 조금이라도 거북목을 예방할 수 있지요. 여러모로 괜찮은 제품인 듯 보입니다.

 

 

박스를 뜯으면, 2차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제품의 전면부입니다

 

제품의 후면부입니다

 

이제 제품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제품의 전면부입니다. Ncore라는 모델명과 함께 우측 하단에는 블랙과 블루 컬러가 매치된 작은 화면이 보이구요. 그 옆에는 전원 버튼, 쿨링 세기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싸구려 같다는 느낌은 전혀 안 듭니다. 

 

 

제품의 전면부, 화면과 쿨링 세기 버튼이 보입니다

 

노트북을 거치할 수 있는 받침대

 

 

그리고 전면부에는 노트북을 거치할 수 있는 받침대도 있습니다. 웬만한 소형 노트북은 대부분 적재가 가능할 듯 합니다. 물론, 굉장히 무거운 게이밍 피씨의 경우는 잘 모르겠지만, 시중에 있는 노트북은 다 커버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조사인 앱코에서는 10~17인치 노트북 커버가 가능하다고 명기해놓았습니다. 

 

 

 

제품을 세워보면 측면에서는 이렇게 보입니다

 

제품 후면부에는 USB 포트 연결단자가 있습니다

 

17인치 노트북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이 제품의 사용은 매우 간답합니다. 먼저, 노트북을 노트북 쿨러에 거치시키고, USB로 연결합니다. 다음 노트북 쿨러의 전원 버튼을 켜고, 쿨링 세기를 설정합니다. (이 제품의 경우, 쿨링 단계가 1~6단계까지 있으며, 숫자가 높을 수록 소음이 강하며 쿨링 효과는 배가 됩니다)

 

 

3단계로만 설정해놔도 충분할듯

 

 

저같은 경우는 보통, 3단계로 설정을 해놓고 사용 중입니다. 3단계만 되더라도 웬만한 발열은 다 잡아주는 편이며, 소음도 그리 심하지 않습니다. 쿨러 주변에 손을 대보면, 시원한 바람이 느껴지지요. 그러나, 4단계 이후 부터는 소음이 약간은 신경이 쓰일 정도로 들립니다. 아마도, 도서관이나 조용한 곳에서는 고려해봐야 할 듯 합니다. 

 

 

 

후면부, 파랗게 돌아가는 4개의 팬들

 

 

이 제품을 사용하고나서, 제일 만족하는 점은 노트북이 다운되는 횟수가 극히 줄어들었다는 것입니다. 업무의 특성상 엑셀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용량이 큰 파일을 여러 개 돌리면, 자연스럽게 발열이 납니다만, 쿨링 효과로 인해 그렇게 뜨거워지지 않습니다. 당연히 버벅임도 줄었고, 다운도 획기적으로 줄었습니다.

 

또한 노트북 받침대의 역할도 함께 해주니, 자연스럽게 자세 교정이 되는 것 같습니다. 여러모로 저렴한 가격에 효과는 상상 이상이라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 중입니다. 혹시라도, 노트북 쿨러 구매를 알아보시는 분들은 앱코의 Ncorenc30 모델을 한 번 즈음 고려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내돈내산 직접 구매하고 체험한 솔직한 후기 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