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리뷰/영화 드라마 이야기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순서 (호크아이 개봉일)

by 포티덕 2021. 11. 14.
728x90
반응형

지난 금요일 드디어 한국에 런칭한 디즈니 플러스. 아마 많은 마블과 픽사의 팬 분들이 학수고대했을텐데요. 오랜 세월 마블 덕후로 살아온 저 또한 그 날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마블 외에도 디즈니에는 픽사, 스타워즈, 내셔널 지오그래픽 같은 독자적 컨텐츠가 쟁쟁하지만, 아마도 그 중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한 것은 마블일 것입니다. 오늘은 디즈니 플러스에 런칭된 마블 드라마와 시청 순서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마블 드라마 순서 / 출처 : 디즈니 플러스

 

 

현재 디즈니 플러스에 런칭된 마블 오리지널 드라마는 총 3개입니다. 완다비전, 팔콘 앤 윈터솔져, 로키가 그것이지요. 그리고 11월 말, 마블 팬들의 심금을 울리는 사나이 호크아이 또한 드라마로 찾아올 준비를 마쳤습니다. 물론 이 작품들 말고도 디즈니 플러스에는 올해 개봉한 마블 영화인 샹치, 블랙 위도우 또한 런칭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디즈니 플러스에 런칭된 마블 드라마는 어떤 순서로 봐야 할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사실 디즈니 플러스의 마블 드라마는 그 어떤 것부터 봐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완다비전, 팔콘 앤윈터솔져, 로키 모두 2018년 개봉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와 2019년 개봉된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세 작품 중 끌리는 것을 먼저 봐도 크게 상관은 없겠으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완다비전 → 팔콘 앤 윈터솔져 → 로키의 순서로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1. 완다비전 (2021년 1월 개봉)

완다비전 / 출처 : 디즈니 플러스

 

완다비전은 MCU 팬들의 아픈 손가락 중 하나인 '스칼렛 위치' 완다 막시모프와 그의 영원한 연인 비전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2021년 1월에 공식 개봉했고, 총 9부작으로 이루어져 있지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사랑하는 연인 비전을 이룬 완다, 그리고 이어지는 엔드게임에서 타노스를 상대로 일종의 복수를 해낸 그녀. 아이러니하게도 그녀의 환상이 만들어 낸 완다와 비전의 소박하면서도 담담한, 그리고 아련한 느낌을 주는 작품입니다. 미국 시트콤 특유의 분위기를 좋아하는 분들은 마음에 들어하실 작품입니다.

 

 

2. 팔콘 앤 윈터솔져

팔콘 앤 윈터솔져 / 출처 : 디즈니 플러스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스티브 로저스의 뒤를 이어 제2의 캡틴 아메리카가 된 샘 윌슨(팔콘)과 그의 새로운 단짝이 된 윈터솔져 버키의 이야기입니다. 올해 3월에 개봉된 이 작품은 매력적인 두 캐릭터 외에도 새로운 캡틴 아메리카(캡아라 쓰고 짭퉁이라 부른다)와 시빌위에서 등장했던 빌런 제모가 재등장합니다. 처음 스티브가 팔콘에게 자신의 상징인 방패를 주었을 때, 다소 밋밋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드라마에서 표현된 팔콘의 모습은 책임감과 의무감, 그리고 국가를 위하는 스티브의 그것과 매우 흡사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3. 로키

로키 / 출처 : 디즈니 플러스

 

다음으로는 마블의 영원한 악동이자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의 소유자 로키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로키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재등장했는데요. 당시 2012년 치타우리 종족의 뉴욕 침공 때, 어벤져스에게 체포되었다가 헐크의 활약(?)으로 큐브를 갖고 탈출하는데요. 이 드라마는 그 이후 로키를 다루는 작품입니다.

 

 

드라마 로키는 가장 최근 개봉한 디즈니 플러스의 마블 드라마로, 앞으로의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중심이 될 '멀티버스'와도 큰 연간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 작품은 굉장히 주의깊고 자세하게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곧 공개 될 스파이더맨3, 앤트맨3과도 깊은 연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4. 호크아이

호크아이 / 출처 : 디즈니 플러스

 

이제 곧 개봉할 따끈따근한 디즈니 플러스의 신작 호크아이입니다. 드라마 호크아이는 11월 24일 공식 개봉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사실 걱정을 했던 것이, 디즈니 플러스의 한국 런칭이 늦어져서 호크아이의 개봉 또한 늦어지면 어떠나 했었는데, 다행히도 한국 런칭 이후에 개봉하는 작품이라, 한글 번역이 모두 완료될 것으로 보입니다. 어벤져서의 원년 멤버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다소 스포트라이트를 못 받았던 호크아이의 단독 작품이라 너무 기대가 됩니다.

 

 

특히 일전에 개봉한 영화 블랙위도우의 마지막에서 나타샤의 동생 옐레나가 자신의 언니를 죽게한 것이 호크아이라는 오해를 하게되면서 끝나는데요. 이 떡밥이 혹시 호크아이 드라마에서 재등장할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드라마에서는 제2대 호크아이인 케이트 비숍이 출연하는데요. 강인하면서도 섬세한 새로운 활잡이 히어로의 탄생이 나올지 매우 기대됩니다.

 

정말 기대되는 드라마 호크아이 / 출처 : IMDB

 

지금까지 디즈니 플러스에 공개된 마블 드라마인 완다비전, 팔콘 앤 윈터솔져, 로키와 시청순서, 그리고 곧 개봉하는 호크아이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는 이처럼 영화와 드라마의 세계관이 공유되어 있으며, 앞으로 개봉할 작품들은 저마다 이러한 설정과 멀티버스와도 연결되어 있어, 디즈니 플러스의 드라마 또한 주의깊게 시청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